핵심은 조향 정확도다. 세닉은 12:1 조향비, 2.34회전(lock-to-lock) 세팅을 통해 운전자가 스티어링을 움 핑크머니 직이는 즉시 차가 원하는 방향으로 궤적을 잡는다. 출퇴근길 교차로 합류 구간, 단지 진입 로터리처럼 짧은 시간에 판단을 내려야 하는 상황에서 불필요한 조작 없이 유연하게 진입각을 잡는다. 차체 움직임은 예측 가능한 안정감을 바탕으로 한다. 멀티 링크 리어 액슬 서스펜션은 롤링을 0.4도 수준으로 억제해 차체 기울어짐을 최소화하고 탑승자 3000만원 승차감까지 관리한다. 뒷좌석에 아이가 있을 때도 운전자는 자신 있게 방향 전환을 이어갈 수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설계도 안정성을 뒷받침한다. 배터리를 하부에 통합해 무게 중심을 낮추고 긴 휠베이스·넓은 트레드가 차체 균형을 유지한다. 이는 일상 속 대부분을 차지하는 도심 회전구간에서 체감도가 더욱 크다. 출력은 bifc몰 균형을 갖춘 세닉의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최고출력 160㎾(218마력), 최대토크 300Nm의 반응성 있는 세팅과 0→100㎞/h 7.9초 가속 능력은 혼잡한 도로 흐름에서 자연스럽게 속도를 맞춰 나간다. 여기에 회생제동 5단계 조절 기능은 운전자가 원하는 시점에 속도를 안정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해 감속 전환구간에서의 불필요한 흔들림도 줄인다. 만원대출
즉, 세닉은 단순한 동력 성능이 아닌 정확하게 치고, 안정적으로 빠지는 민첩한 차체 제어 능력을 갖춘 차다. 이는 위험을 피하는 기술이자 운전자가 주행을 더 쉽게, 더 자신 있게 만들어주는 장치다. 이러한 민첩한 거동은 운전자의 심리적 안정과 만족으로 이어진다. 도로 상황을 대출금상환방식 먼저 읽고 차가 그 제어를 즉시 따라주는 감각과 경험이 쌓이면 일상 출퇴근길에서도 운전자는 차와 함께 도로 흐름을 주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세닉은 패밀리카 본연의 구성도 충실히 갖췄다. 넉넉한 2열 공간과 수납 구성, 국산 LG에너지솔루션 NCM 배터리 적용, 최장 460㎞(산업부 기준) 주행 가능 거리 등 가족 이동에 필요한 요소도 균형 있게 반영했다. 세닉의 주행 특성은 ‘운전자가 의도한 대로 움직여주는 차’로 그 안정감이 곧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다. 패밀리카가 주행 감성을 희생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현실적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료제공 : 르노코리아 Copyright(c) 오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