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 경쟁력 강화 SK스토아가 패션 카테고리 육성에 나선다. 스타 쇼호스트를 영입하고 핵심 시간대에 패션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통 큰 결단'을 내렸다. SK스토아는 김민향 쇼호스트를 영입하고 패션 전문 프로그램 '취향상점'을 내달 11일부터 선보인다. '취향상점'은 TV홈쇼핑 주 고객층인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의류를 비롯해 슈즈, 액세서리, 명품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30년 경력의 베테랑 김민향 쇼호스트의 취향을 담았다. 김민향은 그간 다양한 채널에서 동산담보대출 명품·패션 카테고리 방송을 진행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쇼호스트다. 취향상점 첫 방송은 토요일 오후 9시 21분부터 2시간 특집으로 마련되며, 이후 매주 토요일 같은 시간대에 정기 편성된다. 연희동에 문 연 '취향상점' SK스토아는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서울 마포구 연희동에 '취향상점' 쇼룸을 열었다. 지난 26일 열 브로커업무 린 쇼케이스에서는 신규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SK스토아 관계자와 미디어, 인플루언서, 고객 등이 참석했다. 토크 콘서트에서 김민향 쇼호스트는 "내 눈에 멋있고 좋아야 다른 사람에게도 좋다. 조금이라도 아쉬운 제품이 있다면 소개하지 않겠다"며 "적정 가격에 숨은 보석 같은 저의 취향을 담은 상품을 선보일 예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정"이라고 강조했다. 쇼룸은 △클래식룸 △모던 라이프 △코지 엘레강스 등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됐다. 공간별 주제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배치하고 향까지 연출해 몰입도를 높였다.
쇼룸에 헬렌카렌 의류가 진열된 모습/사진=김다이 기자 @neverdie 통신신용불량자핸드폰개통
클래식룸에는 SK스토아 자체 브랜드(PB) '헬렌카렌'이 자리했다. 여성의류 카테고리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브랜드다. 지난해 F/W 시즌 론칭한 겨울 코트는 목표 대비 2배 매출을 올렸다. 롱 구스다운은 판매 목표를 150% 이상 초과 달성하며 조기 매진됐다. 올해는 구스다운 6000개, 겨울 코 서울 임대아파트 트 8000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김승미 헬렌카렌 MD는 "헬렌카렌은 엄마와 딸이 함께 입을 수 있는 브랜드다. 백화점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매년 인기가 늘고 있다"며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제품은 물량을 확대했고,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시니어 모델 한동란씨가 쇼룸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김다이 기자 @neverdie
쇼룸에는 PB '인디코드', 라이선스 브랜드(LB) '고욜', '존스뉴욕'을 비롯해 'AK앤클라인', '시슬리' 등이 함께 구성됐다. 쇼룸에 찾은 고객들은 옷을 입어보고 신발과 가방을 착용해보며 행사를 즐겼다. 현장을 찾은 고객 한동란 씨는 "예전에는 홈쇼핑 의류 하면 저렴하고 사은품을 많이 주는 느낌이었는데, 최근에는 디자인과 소재, 봉제까지 품질이 좋아졌다"며 "오늘 쇼룸에서 본 가볍고 편안한 신발과 가방은 방송에서 다시 만나면 구매할 것 같다"고 말했다. SK스토아, 패션 강화 선언 SK스토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패션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가전·가구·주방 제품은 구매 주기가 2~3년으로 긴 반면, 패션은 계절마다 소비가 발생해 '알짜 카테고리'로 꼽힌다. 여기에 식품이나 생활용품보다 객단가가 높아 수익성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특히 홈쇼핑의 주 고객층인 40~70대는 가성비와 품질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 패턴을 보이는 만큼, 의류·잡화 등 패션 상품은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도 크다. 그간 SK스토아는 패션을 주력으로 내세우지 않았지만, 꾸준한 수요를 확인하고 과감히 투자에 나섰다. '취향상점'을 신규 브랜드와 패션 상품의 소프트랜딩 무대로 삼아 협력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SK스토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알렌오'/사진=김다이 기자 @neverdie
특히 올 F/W 시즌과 내년 상반기까지는 PB '헬렌카렌'과 신규 브랜드 '알렌오'를 중심으로 여성 패션 라인업을 강화한다. '알렌오'는 원래 부티크 디자이너 브랜드로 시장에서 인기를 끌던 브랜드다. SK스토아가 단독 브랜드로 내재화해 내년 S/S 시즌부터 독점 전개할 예정이다. 양맹석 SK스토아 대표는 "TV홈쇼핑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카테고리가 패션"이라며 "취향상점을 SK스토아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키워 고객 취향을 정확히 저격하는 상품과 마케팅을 통해 업계 패션 명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이 (neverdie@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