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지난 10일부터 202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이번 채용에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CJ CGV, 기초생활수급자 통신비 CJ 4DPLEX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모든 절차를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2026년 1월에 신입사원으로 제주도에서 있을 입문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역량 있는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도세 면제스타벅스 코리아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 접수를 진행 중이다.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에 관계없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면접 공무원 신용대출 금리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 바리스타는 오는 10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향후 수퍼바이저, 부점장, 점장 등 매장 관리자로서의 승진 기회도 주어진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적극적인 채용을 통해 잠재적 재능을 가진 바리스타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 김장김치 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BBQ가 2025년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BBQ]
BBQ는 오는 21일까지 2025년 경력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글로벌 3개 부문, 국내 5개 부문 직군이 대상이다. 글 시흥보금자리주택 로벌 부문은 미국, 캐나다, 필리핀 등 57개국에서 운영되는 BBQ의 △해외매장 관리 △디자인 △메뉴기획 직군을 모집한다. 국내 부문은 △마케팅 △마켓센싱 △디자인 시공 △비지니스 매니저 △점포개발 부문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BBQ 측은 "창사 30주년을 맞아 경력 사원 채용으로 전문 인재와 함께 K-푸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KT&G가 2025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KT&G]
KT&G 역시 오는 20일까지 2025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과 9급 전형으로 진행된다. 6급·원급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 글로벌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R&D로,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다. 지원자들은 일정 기준 이상의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9급 전형은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이며, 학력 및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 확대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KT&G의 글로벌 비전을 함께 실현할 열정과 역량을 지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